올해 초 4월에 태어날 아기가 사용할 카시트를 알아보던 중 브라이텍스 듀얼픽스가 좋다는 이야기를 듣고 여기저기 가격을 알아보았습니다. 국내 가격이 높아서 고민을 하던 중 직구로 하면 가격이 좋다는 정보를 듣게 되었습니다.
그때부터 어떤 사이트에서 직구를 하면 좋은지 찾아보다가 알게 된 베이비샵과 키즈컴포트.
- https://www.babyshop.de/
- https://www.kids-comfort.de/
여기저기 찾아보다 알게 된 할인 쿠폰을 구해서 적용했더니 베이비샵이 더 싸게 되어서 베이비샵으로 구매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23. 01. 07. 카시트 구매
제품은 브라이텍스 로메로 듀얼픽스 아이사이즈(BRITAX RÖMER DUALFIX I-SIZE (40-105CM)) 제품으로 하기로 정하고, 베이비샵 가입 후 여러 가지 소재 및 색상 중 블루마블(Blue Marble) 색상으로 결정하였습니다.
구매한 색상의 경우 3주 소요된다고 하였는데 구매 당시에는 아직 시간적인 여유가 있는 상태라 구매를 진행하였습니다.(구매 시 배송이 언제 가능한지는 확인 필요)
카시트 프로텍터도 필요할 것 같아서 같이 구매를 진행하였으며, 결제 과정에서 할인 쿠폰을 적용하여 구매를 진행하였습니다.
23. 01. 26. 배송 시작
제품 구매 후 3주 정도 지난 후 배송이 시작되었다는 메일을 받았습니다. 도이치 포스트를 통해 국제소포로 배송이 되었습니다.
23. 02. 01. 국내 도착
예전 독일 직구 후기들을 보면 데프라(DEFRAA)에서 꽤 오래 걸린다는 이야기들이 있어서 걱정을 했지만 생각보다 빠른 시간에 국내에 도착하였습니다.
우체국으로 통관 관련된 알림톡을 받아 모바일로 간이통관 신청을 당일 진행하였습니다. 이와는 별개로 다음날 간이통관 서류 작성 관련 소포가 도착하였습니다.(이미 모바일로 진행을 하였기 때문에 추가적으로 진행할 것은 없었습니다.)
일주일 정도가 지난 후 국제우편세관으로부터 세액 납부에 대한 연락을 받았는데, 카시트임에도 관세를 부가하여 한 차례 통화 후 정정을 해서 수납을 하였습니다. 총 국내가 대비 30만 원가량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23. 02. 09. 카시트 수령
우체국을 통해서 도착하였다는 연락을 받고 퇴근 후 집에 와서 확인을 진행하였습니다. 박스 외관은 크게 문제가 없어보였기에 박스를 개봉하여 제품 상태를 확인해보았는데 파손이 당첨되고 말았습니다... ㅠㅠ
직구 후기에서 간혹 보았던 파손이 제가 당첨이 되니 순간 멍해졌습니다. 이때부터 기나긴 여정이 시작되었습니다.(최종적으로는 잘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이후 진행 사항은 아래 글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C. Interest/Baby] - [직구] 브라이텍스 듀얼픽스 카시트 파손 교환 후기
'C. Interest > Bab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직구] 브라이텍스 듀얼픽스 카시트 파손 교환 후기 (0) | 2023.06.16 |
---|